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조네일의 종류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4. 13:47
    반응형

    네일팁(Nail Tips)

     네일팁은 손톱의 길이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데 사용하는 인조손톱(가짜 손톱)을 말합니다. 팁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것이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팁 만으로는 너무 약하기 때문에 실크(silk), 리넨(linen), 화이버 글라스(fiberglass), 아크릴(acrylic), 젤(gel)등을 사용하여 강도를 보강합니다. 최근 긴 손톱이 유행을 하면서 네일팁을 이용한 빠른 연장을 많이 합니다. 글루를 이용하여 붙이거나 된(thick) 제형의 젤을 이용하여 손톱과 붙이기도 합니다. 네일 바디가 손끝보다 길면 네일팁을 이용한 연장이 가능하지만, 손톱이 손끝의 살보다 짧다면 네일팁을 이용한 연장보다는 젤이나 아크릴릭을 이용한 스캅춰 네일(sculptur nail)을 추천합니다. 

    네일 랩(Nail Wraps)

    네일 랩 이란 손톱을 포장한다는 뜻으로 오버레이(overlays)라고도 합니다. 천(fabric)이나 실크(silk)를 손톱 크기에 맞게 오려서 접착제를 사용하여 손톱에 붙입니다. 인조팁 위에 덧씌워서 튼튼하게 유지시켜 주거나 약한 자연 손톱 또는 깨지거나 부러진 손톱을 관리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젤을 발라놓은 손톱이 손 사용으로 인하여 휘거나 꺾이면 젤도 함께 휘거나 꺾이면서 젤이 깨지거나 들뜨게 됩니다. 이때 손톱을 단단하게 오버레이 해준다면 젤의 깨짐이나 들뜨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버레이를 통하여 젤의 유지력도 올려주고, 울퉁불퉁한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줄 수 있습니다.

    네일랩은 자연네일의 길이를 연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대로의 자연 네일을 건강해 보이도록 시술 관리하는 것입니다.

    젤(Gel)

    현재 네일샵에서 주력 시술 메뉴가 된 젤 네일은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젤의 내용물에 따라 소프트 젤과 하드 젤로 나눌 수 있는데, 현재 네일살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젤 네일은 소프트 젤(속 오프 젤)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젤은 소프트 젤(속 오프 젤) 보다 훨씬 전에 네일 업계에 소개되었습니다. 1970년대에 들어서 영화 같은 미디어 업계에서 인조손톱이나 치아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으나 85년 치과용 소개로 개발된 레진이 네일 업계 전용으로 자연 손톱을 길게 연장하는 스캅춰(인조손톱 sculpture)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어 네일 세계가 진회 되었습니다.  하드젤은 경도(단단함)가 좋아서 잘 녹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용액으로 오프가 가능한 소프트 젤과는 다르게 네일 파일이나 네일 머신을 이용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숙한 기술자의 지나친 하드젤 제거는 자연 손톱에 손상이 생기는 등의 문제로 하드젤의 확대는 제재를 받기도 했습니다. 반면 전용 젤 리무버 등의 전용액으로 오프가 가능한 소프트 젤은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2002년에 일본, 2005년에는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빠른 경화와 강한 커버링으로 유연성이 있는 것과 젤 리무버로 오프가 가능하다는 점등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적극 반영되어 네일 아티스트에게도 많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여 러브랜드에서 소프트 젤을 출시하면서 젤 네일은 빠른 속도로 보급되었고, 팔리쉬와 같은 브러시 온(Brush On) 타입의 젤(병 젤)이나 아트에 특화된 자(Jar) 타입의 젤(통젤)등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젤은 고객 다수가 즐길 수 있는 메뉴로서 완전히 정착하였고, 완벽하게 마르기까지 상당시간이 걸리는 폴리시의 단점을 보완하여 UV램프, LED램프가 나오면서 젤의 경화(전혀 다른 물질이 만나 새로운 물질이 형성되는 과정)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젤은 빛(자외선)을 받아 경화가 진행되고 폴리시와 같이 자연건조는 되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매니큐어라는 단어는 '손 관리'라는 뜻이기 때문에 에나멜, 폴리시, 네일 라커라고 올바르게 바꿔 불러야 할 것입니다. 

    아크릴(Acrylic)

    아크릴 네일은 액체아크릴(acrylic liquid)인 아크릴 모노머(acrylic monomer)와 파우더 아크릴(powder acrylic) 아크릴 폴리머(acrylic polymers) 제품의 혼합하여 만들고, 상온에서 자연 건조됩니다. 이 두 물질의 적당한 혼합으로 손톱의 두께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매우 단단한 인조네일이 됩니다. 아크릴은 자연손톱위에 랩핑(overlays)할 수 있고, 인조 팁 위도 가능합니다. 인조손톱 위에 하는 아크릴팁(acrylic overlays)은 강도가 약한 인조 네일팁 위에 강도가 강한 아크릴을 한번 더 얹어 줌으로써 더욱 단단하고 강하게 인조손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조 팁을 사용하지 않고 네일 폼(nail form)을 사용해서 조각하듯 손톱을 길게 만들어주는 스캅춰 네일(sculptur nail)이 있습니다.  스캅춰 네일(sculptur nail)은 아크릴팁(acrylic overlays) 보다 더 자연스러운 손톱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네일 폼(nail form)을 사용할 때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아크릴 스캅춰 네일(sculptur nail)은 손톱 및 발톱의 교정잡업에도 사용됩니다. 교조증(물어뜯는 습관)과 비슷한 못생긴 손톱이나 파고드는 발톱으로 생활이 불편한 조 내생증 발톱에 시술이 가능하여 튼튼하고 오래가는 보형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크릴은 시술 시 사용하는 제품을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 다른 회사의 제품을 섞어서 사용할 경우 너무 빨리 마르거나 늦게 마름, 들뜸, 깨짐, 변색 등 많은 무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